철학일반

  1. 계몽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3)
    계몽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3)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20| 정가2,500|
    계몽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3)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계몽시대'라 하는 것은 이성(理性)의 빛(光)에 의해서 세상의 암우(暗愚)를 바로잡으려고 한, 17, 18세기 사상 운동의 시기를 뜻한다. 17세기 후반에 시작되어 18세기에 장미빛으로 개화(開花)된 이 운동은 정치나 경제·사회·종교·사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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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공리주의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6)
    공리주의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6)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20| 정가2,500|
    공리주의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6)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18세기 후반 특히 7,80년대부터 먼저 영국에서 산업혁명이 일어나 드디어 전 유럽으로 파급해 갔다. 산업혁명이란 과학기술의 눈부신 발전으로 자연력의 개발이 진척된 결과 생긴 것이다. 갈릴레이 시대의 자렛대나 활차(滑車)나 수차(水車) 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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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칸트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4)
    칸트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4)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20| 정가2,000|
    칸트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4)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칸트 이전의 유럽 대륙의 철학은 인간의 '생각하는 힘'을 만능인 것처럼 간주하여 때로는 공전했다. 한편 영국 철학은 감각적 인상이나 경험을 중시하고 때로는 자연과학적 진리를 의심했다. 칸트는 그 양자를 총합했다. 즉 우리들의 감각 기관(感性..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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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헤겔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5)
    헤겔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5)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20| 정가2,000|
    헤겔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5)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프로이센적 현상 옹호 입장에 섰던 헤겔 철학은 19세기의 20년대를 정점으로 절대적인 힘을 과시하였고 헤겔의 사후에도 얼마 동안은 학파를 형성하여 독일 철학계에 군림하였으나 30년대의 마지막에 이르러서는 분열하게 되었다. 원래부터 헤겔 철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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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자연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2)
    자연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2)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9| 정가1,000|
    자연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2)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17세기에 있어서 가장 눈부신 사건은 새로운 자연과학의 등장이라는 것이다. 그리스 이래의 전통적인 자연학(自然學)은 "사물의 본성은 무엇인가?"라는 의문의 주위를 맴돌며 "그것은 무엇무엇이다"라고 대답할 수 있는, 그 자체의 형상 또는 본질을 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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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6. 르네상스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1)
    르네상스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1)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8| 정가3,500|
    르네상스 철학 생각!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 근세 사상 시리즈 1) * 철학이 인생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서양 근세의 시작은 엄밀히 말해서 1453년 5월 29일 아침 해가 돋을 때(터키가 콘스탄티노플시(市)를 함락시켜 동로마제국이 멸망한 때)부터이거나, 혹은 콜럼버스가 미대륙을 처음으로 발견한 1492년 10월 12일 오전 2시부터라고 한다. 그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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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 필로소피아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1)
    필로소피아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1)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7| 정가1,000|
    필로소피아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1)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기원전 6세기경의 그리스에서는 본토보다도 식민지에서 문화가 더 발달되었다. 특히 그리스 민족 중의 한 종족인 이오니아인이 이주한 소(小)아시아 서해안의 식민지는 무역활동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다른 여러 나라와의 접촉이 잦은만큼, 전통적인 습속(習俗..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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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스콜라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2)
    스콜라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2)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7| 정가3,500|
    스콜라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2) *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로마제국의 멸망(476), 게르만 민족의 이동 이후에 유럽은 얼마 동안 문화 부진의 시기에 들어선다. 이 무렵의 문화는 대륙이 아니라, 오히려 아일랜드와 잉글랜드에서 어느 정도 유지되었다. 알드헬름(640경-709), 베다(673-736)는 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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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교부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1)
    교부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1)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7| 정가2,500|
    교부 철학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중세 사상 시리즈 1) *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중세의 사상이라고 하면 서양 중세의 그리스도교 사상을 무시할 수가 없고, 이 사상은 유대교에 유래하는 것이니 이미 '창조'라는 것을 전제로 하고 있다. 창조란 한마디로 만유, 즉 이 세상 만물과 그 근원인 초월적인 신과의 관계를 말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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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 소피스트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2)
    소피스트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2)
    저자알바룩스철학팀 편엮 | 출판사유페이퍼| 출판일2017-01-16| 정가3,000|
    소피스트 생각!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 고대 사상 시리즈 2) * 철학이 세상을 바꿀 수 있나요? 그 해답을 찾아 떠나는 머나먼 생각의 세계! 과연, -YES 일까요? -NO 일까요? 여러분은 어떤 생각인가요? 아테네 태생의 소크라테스는 일찍이 새로운 지식의 영향으로 소피스트화(化)하여 진취적·비판적으로 되었던 것은 확실하다. 아테네 사람은 외래의 것에 대하여 매우 포용적(包容的)이기는하였으나 종교심은 대단히 보수적이었고, 설혹 그것이 정치적인의도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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